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은 1944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개교와 함께 출발한 이후 여러 역사적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거점병원의 필수전공분야로서 지역민들에게는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학생, 전공의, 전임의에게 최신 의료를 교육하면서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연구분야에서 기초연구부터 중개 및 임상연구, 나아가 의생명공학 융복합 연구를 통해 실제 임상현장에서 응용이 가능한 분야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연구실적을 발표해왔으며, 이는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경쟁력 있는 선도하는 연구 성과로 자부합니다. 우수한 연구역량과 함께 수행하는 교육은 국내 의학계에서도 모범적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저희 동문들은 광주를 비롯하여 경향각지에서 지역민들을 위하여 진료와 봉사하며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교를 비롯한 각 대학이나 연구소에서 일하는 동문들은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 있는 연구 성과로 내과학교실의 위상을 높이고 동문들에게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이는 그동안 선배님 및 동문 여러분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가능하였습니다.
“빨리 갈려면 혼자가고 멀리 갈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오랜 속담이 있습니다.
저희 내과학교실은 대내외적으로 교류 협력해 나가면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각자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면서도 조금씩 힘을 모아 내과학교실의 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12. 01.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김수완 올림